본문 바로가기

Books

by CITY 2019. 8. 26.

 

아날로그 사이언스 : 그냥 시작하는 과학

출간일 : 2018년 4월

책소개

편안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과학 만화로, 인간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던질 법한 근본 질문들을 일상의 한복판으로 끌고와 그에 대한 과학적 해답을 소개하는 교양 과학 카툰이다. 모든 사람이 궁금해할 만한 중요한 질문들에 과학이 어떤 답을 내놓았는지를, 다양한 과학사적 에피소드와 함께 풀어낸다. 엔트로피의 법칙, 상대성이론, 브라운 운동, 에너지 보존 법칙뿐 아니라 갈릴레오 갈릴레이,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리처드 파인만, 마리 퀴리 등 과학사에 뚜렷한 족적을 남긴 과학자들을 두루 만날 수 있다. 아날로그 음악처럼 여유롭고 담백하게 과학적 주제를 탐색하는 친절하고 감성적인 과학 카툰.

 

아날로그 사이언스 : 만화로 읽는 양자역학

출간일 : 2019년 1월

책소개

양자역학을 쉽게 설명해주는 친절하고 감성적인 과학 카툰 책이다. 양자역학이 왜 등장했는지, 양자역학이란 도대체 무엇인지, 왜 아인슈타인과 보어가 격렬한 논쟁을 펼쳤는지 등을 과학사 속 흥미로운 에피소드와 함께 풀어낸다. 

간결하면서도 유머러스한 그림에 담백하고 친절한 설명을 보태, 난해하기로 소문한 양자역학을 부담 없이 들여다볼 수 있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중슬릿 실험, 하이젠베르크의 불확정성 원리, 슈뢰딩거 방정식, 슈뢰딩거의 고양이, 스핀, 양자 얽힘 등 양자역학에서 중요하게 다뤄지는 쟁점들을 두루 짚어낸다. 보통 사람도 가벼운 마음으로 끝까지 읽을 수 있는 양자역학 책이다. 

 

만화로 배우는 블록체인

출간일 : 2018년 7월

책소개

비트코인이라는 암호화폐 하나로만 오인되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가장 쉬운 단계의 설명부터 시작한다. 새로운 유행이 그렇듯, 블록체인이란 말은 많이 들어봤고 나도 알아야 할 것 같지만 막상 배워보려고 하면 시작부터 지뢰처럼 어려운 용어들이 밟힌다. 아무리 들어도 알쏭달쏭하다. 저자는 그것을 도식화한 듯한 이미지와 스토리로 전개해 쉬우면서 흥미를 잃지 않게 풀어냈다.

블록체인 기술이 얼마나 혁신적이고 놀라운 기술인지 설명하고, 그것이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암호화폐에 대한 이해를 돕고 블록체인 기술이 어떻게 우리 삶을 바꿀지 제시해준다. 블록체인은 지금 시작하는 사람에게 더 빠르게 열릴 것이다.

 

 

 

정오표

아날로그 사이언스 : 그냥 시작하는 과학

아날로그 사이언스 : 만화로 읽는 양자역학

만화로 배우는 블록체인